717 0 0 0 51 0 4년전 0

영어문장100%이해하기 영어문장 구조분석:마틴루터킹

영어문장 완벽분석 완벽이해

영어문장, 해석이 안 되면 구조를 분석한다 영어로 일을 하는 직업이거나 영어를 전공하지 않는 이상 영어 문장을 읽을 기회가 그렇게 흔하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다보니 어쩌다 문법 설명용으로 나온 영어 문장을 제외하고는 읽어볼 엄두도 내지 못하고 영자 신문이나 영어 사이트의 글들을 읽어보려니 머리만 아픈 경우가 많죠. 그러나 그렇게 겁낼 일이 아닙니다. 해결책으로 영어 문장의 구조를 분석해보기를 권합니다. 문장 구조를 한눈에 파악하는 수준이 되면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대략적인 의미 파악이 가능해집니다. 영어와 우리말의 어순이 다르다는 것 알고 계시죠? 그래서 어순을 구조화해서 머릿속에 넣어두어야 합니다. 이것을 분석하는 것이 문장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구조가 보이면 의미가 보..
영어문장,
해석이 안 되면 구조를 분석한다

영어로 일을 하는 직업이거나 영어를 전공하지 않는 이상 영어 문장을 읽을 기회가 그렇게 흔하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다보니 어쩌다 문법 설명용으로 나온 영어 문장을 제외하고는 읽어볼 엄두도 내지 못하고 영자 신문이나 영어 사이트의 글들을 읽어보려니 머리만 아픈 경우가 많죠.

그러나 그렇게 겁낼 일이 아닙니다. 해결책으로 영어 문장의 구조를 분석해보기를 권합니다. 문장 구조를 한눈에 파악하는 수준이 되면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대략적인 의미 파악이 가능해집니다.

영어와 우리말의 어순이 다르다는 것 알고 계시죠? 그래서 어순을 구조화해서 머릿속에 넣어두어야 합니다. 이것을 분석하는 것이 문장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구조가 보이면 의미가 보인다

영어 문장의 구조를 분석하면 의미도 보입니다. 가장 어려운 부분이 아무곳에나 아무 때나 등장하는 수식어구일 것입니다. 수식어구들이 어떤 형태로 끼어들고 덧붙여지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면 문장에서 핵심 요소 이외의 것을 배제하고 뼈대를 볼 수 있는 눈이 생깁니다.
뼈대를 볼 줄 알면 핵심 의미를 알 수 있게 되고 수식어구의 의미로 문장의 의미가 풍부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문장의 의미를 파악하는 데는 어휘력이 전부가 아닙니다!
문장의 구조를 보는 눈이 우선입니다. 단어를 몰라도 문장 구조를 통한 전반적인 의미를 파악하고 나면 모르는 단어의 의미는 유추가 가능합니다.

영어를 연설로 배우면 좋은 이유!

1 정제된 깔끔한 문장, 고급 표현

우리가 일상에서 말을 할 때는 생각의 흐름에 의존하기 때문에 두서없기도 하고 주제가 왔다갔다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연설은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의 목적에 초점을 맞춰 말을 합니다. 그 목적을 가지고 정성을 들여 다듬고 다듬은 것이 연설이죠. 특히 대통령이나 기업 리더들의 연설은 그 정성, 전문성이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안에 담긴 문장은 군더더기 없고 깔끔하게 정제된 세련된 고급 표현입니다. 쉽게 말하기로 유명한 연설가들도 있죠. 그런 쉬운 문장도 쉽게 쓰여진 것이 아닙니다. 연설문의 문장들은 한문장 한문장 버릴 것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2 스피킹, 라이팅 스킬의 진수, 연설문

연설은 목적이 있다. 청중을 감동시키거나 설득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진행되기 때문에 이를 달성하기 위한 최대한의 스킬이 총동원됩니다. 스피킹, 라이팅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이팅인 이유는 정제된 글을 먼저 작성하고 그것을 읽기 때문이죠.
때로는 강조를 하고, 예시를 들고, 논거를 가져다 대기도 하죠. 그리고 심지어는 말을 멈추고 청중과 눈을 마주침으로써 주의를 집중시키기도 합니다. 때로는 목소리를 힘껏 높이기도 하지만, 추모의 연설에서는 희생자의 이름을 한명 한명 부르기도 합니다. 긴 말이 아니지만 최고의 집중을 유도합니다. 이러한 스피킹의 최고 수준의 기술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3 메시지의 감동

메시지가 없는 말은 그냥 수다이거나 소리일 뿐입니다. 연설문에는 연설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들어 있습니다.
직설적으로 전달되기도 하고, 문장 사이 사이에 숨겨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연설을 다 듣고 나면 그 메시지를 되짚어보지 않을 수 없게 되죠. 그렇게 되는 것이 좋은 연설입니다.

이 책이 선택한 연설은 이유가 있다

간혹 연설을 못하는 대통령이라고 평가되는 사람들도 있고 연설이 아니라 독설이라고 폄하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연설문이라고 모두 훌륭한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택이 중요합니다. 메시지와 문장이 좋은 연설, 연습하기 좋은 스피커(연설자)를 선택해야 합니다. 어떤 연설은 스피커의 목소리가 또는 발음이 따라 하기에 적절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속도가 너무 빠르다거나 특정 지역의 사투리 발음이 심해서 따라서 연습할 만한 가치가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것들을 감안해 고르고 고른 연설만 실었습니다.

연설문 선택 기준
1 역사적 의미/중요성
2 스피커의 뛰어난 전달력
3 발음, 속도, 억양, 태도
4 메시지의 전달력

영어 컨텐츠를 만듭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영어로 학습하고 새로운 언어를 익히는 즐거움을 찾아드리는 학습법을 연구하여 새로운 컨텐츠에 적용하는 일을 합니다. 새로운 언어를 익히면 세상을 보는 넓은 시야가 생깁니다. 독자의 시간과 노력을 아껴 그런 세상을 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