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 0 0 0 0 0 3년전 0

정치하는 부부, 영어연설-미쉘&오바마

소통의달인 정치하는 부부 미쉘과오바마

영어를 연설로 배우면 좋은 이유! 1 정제된 깔끔한 문장, 고급 표현 우리가 일상에서 말을 할 때는 생각의 흐름에 의존하기 때문에 두서없기도 하고 주제가 왔다갔다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연설은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의 목적에 초점을 맞춰 말을 합니다. 그 목적을 가지고 정성을 들여 다듬고 다듬은 것이 연설이죠. 특히 대통령이나 기업 리더들의 연설은 그 정성, 전문성이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안에 담긴 문장은 군더더기 없고 깔끔하게 정제된 세련된 고급 표현입니다. 쉽게 말하기로 유명한 연설가들도 있죠. 그런 쉬운 문장도 쉽게 쓰여진 것이 아닙니다. 연설문의 문장들은 한문장 한문장 버릴 것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2 스피킹, 라이팅 스킬의 진수, 연설문 연설..
영어를 연설로 배우면 좋은 이유!

1 정제된 깔끔한 문장, 고급 표현

우리가 일상에서 말을 할 때는 생각의 흐름에 의존하기 때문에 두서없기도 하고 주제가 왔다갔다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연설은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의 목적에 초점을 맞춰 말을 합니다. 그 목적을 가지고 정성을 들여 다듬고 다듬은 것이 연설이죠.

특히 대통령이나 기업 리더들의 연설은 그 정성, 전문성이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안에 담긴 문장은 군더더기 없고 깔끔하게 정제된 세련된 고급 표현입니다. 쉽게 말하기로 유명한 연설가들도 있죠. 그런 쉬운 문장도 쉽게 쓰여진 것이 아닙니다. 연설문의 문장들은 한문장 한문장 버릴 것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2 스피킹, 라이팅 스킬의 진수, 연설문

연설은 목적이 있다. 청중을 감동시키거나 설득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진행되기 때문에 이를 달성하기 위한 최대한의 스킬이 총동원됩니다.

스피킹, 라이팅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이팅인 이유는 정제된 글을 먼저 작성하고 그것을 읽기 때문이죠.

때로는 강조를 하고, 예시를 들고, 논거를 가져다 대기도 하죠. 그리고 심지어는 말을 멈추고 청중과 눈을 마주침으로써 주의를 집중시키기도 합니다.

때로는 목소리를 힘껏 높이기도 하지만, 추모의 연설에서는 희생자의 이름을 한명 한명 부르기도 합니다. 긴 말이 아니지만 최고의 집중을 유도합니다. 이러한 스피킹의 최고 수준의 기술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3 메시지의 감동

메시지가 없는 말은 그냥 수다이거나 소리일 뿐입니다. 연설문에는 연설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들어 있습니다.

직설적으로 전달되기도 하고, 문장 사이 사이에 숨겨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연설을 다 듣고 나면 그 메시지를 되짚어보지 않을 수 없게 되죠. 그렇게 되는 것이 좋은 연설입니다.

미 역사상 가장 인기높았던
매력적인 대통령과 영부인

오바마는 2008년 11월 4일 대의원 선거에서 젊은 유권자와 여성, 흑인 등 사회적 소수 계층의 확고한 지지를 바탕으로, 전체 유권자의 52%의 지지를 얻어 승리해 2009년 1월 20일 제44대 미국 대통령에 취임했다. 또한 2012년 공화당의 밋 롬니 후보를 332대 206으로 누르고 연임에 성공했다.

오바마는 공화당과 보수층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성과를 거둔 전국민 의료보험제도. 민영 의료보험제도로 인해 보험의 사각지대에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의료 혜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2015년에는 환태평양 경제 동반자 협정을 체결하면서 아시아에서의 영향력을 키웠고, 2015년 7월에는 이란 핵 협상을 타결해 중동의 평화 정착에 기여했다.

활발한 활동으로 내조한 미셸 오바마의 인기를 비롯해 다양한 면모에서 대중적으로 친근한 이미지로 인기가 높아 임기말까지 높은 지지율을 유지했다. 또한 2009년 핵무기 확산에 대한 강력한 제재 정책을 발표한 것이 높이 평가되어 노벨 평화상을 받았다.

미쉘 오바마는 영부인으로 가장 인기가 높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녀의 연설은 대통령이었던 남편 오바마의 연설보다 높이 평가될 정도이고, 연설을 할 때마다 높은 주목과 찬사를 동시에 받는다. 그녀의 연설은 메시지가 분명한데, 주목도 높은 개인적이고 감동적인 스토리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녀의 개인적인 스토리는 미국 소시민의 그것으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는다.
영어 컨텐츠를 만듭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영어로 학습하고 새로운 언어를 익히는 즐거움을 찾아드리는 학습법을 연구하여 새로운 컨텐츠에 적용하는 일을 합니다. 새로운 언어를 익히면 세상을 보는 넓은 시야가 생깁니다. 독자의 시간과 노력을 아껴 그런 세상을 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