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9 0 0 0 23 0 2년전 0

두 번째 기회가 온다, 폭락에서 급등까지 코스피 2020년의 기록

2020년의 폭락장은 기회였다!

2020년의 폭락장은 기회였다! 미래 전망에 도움을 주는 과거의 데이터 두 번째 기회는 내것으로! 2020년 국내 증시는 기록적인 폭락과 역사적인 강세장이 펼쳐질 이후의 반등을 한다. 그리고 코스피 사상최고치를 연중 경신했다. 우리는 그 기록을 추억하면서 나도 그때 주식을 했어야 했다고 한다. 동학 개미가 2021년 한해 그 전 해에 비해 실망을 준 한해를 기록하면서 2022년도에는 기대반 우려반으로 주식시장이 출발했다. 2020년과 같은 불장이 다시 오기를 기다리면서. 그러나 기회는 위기를 동반하며 그 위기의 공포를 이겨내는 자만이 큰 대가를 얻을 수 있다. 개미가 한국 주식 시장에서 큰손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이러한 노력과 지식의 뒷받침 덕분이다. 돈을 굴리는 것이 만만치 않은 시대..
2020년의 폭락장은 기회였다!
미래 전망에 도움을 주는 과거의 데이터
두 번째 기회는 내것으로!
2020년 국내 증시는 기록적인 폭락과 역사적인 강세장이 펼쳐질 이후의 반등을 한다. 그리고 코스피 사상최고치를 연중 경신했다. 우리는 그 기록을 추억하면서 나도 그때 주식을 했어야 했다고 한다.

동학 개미가 2021년 한해 그 전 해에 비해 실망을 준 한해를 기록하면서 2022년도에는 기대반 우려반으로 주식시장이 출발했다. 2020년과 같은 불장이 다시 오기를 기다리면서. 그러나 기회는 위기를 동반하며 그 위기의 공포를 이겨내는 자만이 큰 대가를 얻을 수 있다.

개미가 한국 주식 시장에서 큰손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이러한 노력과 지식의 뒷받침 덕분이다. 돈을 굴리는 것이 만만치 않은 시대에 주목받고 있는 자산 증식 수단인 주식.

소중한 내 자산을 주식에 투자해 수익을 얻기 위해 개미 투자자들은 많은 것을 공부하며 연습하고 깨지고 수익이 나고 또 잃고 배워간다.

내일 당장 무슨 일이 벌어질지 알고 있으면 어떤 주식을 사야 할지 또는 팔아야 할지 알게 된다. 이에 더해 가장 위험하고 달콤했던 그 순간의 기록을 데이터로 접해보고 분석해보자. 기회는 또 온다. 두 번이고 세 번이고 온다. 우리가 대비를 못해 자꾸 그냥 넘기고 아쉬움만 달랠 뿐이다.

그 기회의 해였던 2020년 무슨일이 있었고 언제 어떻게 폭락하고 또 급등했는지 꼼꼼히 챙겨보기를 바란다.

* 해당 일정의 코스피 일별 지수를 다음과 같이 표시하였다. 일별 체결가를 기준으로 표시하고, 상승/하락의 의미는 전날에 대한 상승/하락을 나타낸다.
코스피 지수 - 상승/하락 여부 - 상승/하락폭


다양한 경제, 재테크, 역사, 심리 등 교양 지식 컨텐츠를 만듭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학습하고 새로운 지식을 익히는 즐거움을 찾아드리는 학습법을 연구하여 새로운 컨텐츠에 적용하는 일을 합니다. 새로운 경제, 재테크 지식을 익히면 세상을 보는 넓은 시야가 생깁니다. 독자의 시간과 노력을 아껴 그런 세상을 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