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 0 0 0 14 0 2년전 0

에밀리 디킨슨 시 Emily Dickinson Poems

아름다운 영시 읽기

세기의 고전들, 읽어봤나요, 영어로? 신문에서 회자되기도 하고 영화로 새로 태어나기도 하고 수많은 미디어에서 인용되기도 합니다. 그럴 때마다 한번은 읽어봐야지 하면서도 고전 명작들의 원작들을 찾아 읽기란 마음처럼 쉬운 일은 아닙니다. 바빠서 라고들 하죠. 맞습니다. 그렇지만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작품들을 그냥 지나치기엔 아쉬움이 많습니다. 원작에는 어떤 것이 들어있을까. 궁금하시다면 당신이 처음 만나는 원작, 이 책으로 만나보세요. 원서로 읽으면 더 깊이 보인다 그런데 영어라서 부담이 된다고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어려운 단어라고는 특수한 상황을 묘사한 대목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의 영어 실력이라면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정도의 난이도입니다. 쉬워도 한..
세기의 고전들, 읽어봤나요, 영어로?

신문에서 회자되기도 하고 영화로 새로 태어나기도 하고 수많은 미디어에서 인용되기도 합니다. 그럴 때마다 한번은 읽어봐야지 하면서도 고전 명작들의 원작들을 찾아 읽기란 마음처럼 쉬운 일은 아닙니다.
바빠서 라고들 하죠. 맞습니다.

그렇지만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작품들을 그냥 지나치기엔 아쉬움이 많습니다. 원작에는 어떤 것이 들어있을까. 궁금하시다면 당신이 처음 만나는 원작, 이 책으로 만나보세요.

원서로 읽으면 더 깊이 보인다

그런데 영어라서 부담이 된다고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어려운 단어라고는 특수한 상황을 묘사한 대목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의 영어 실력이라면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정도의 난이도입니다.

쉬워도 한글로 읽는 것보다 시간도 더 걸리고 번거롭다고요? 이왕 읽기로 마음 먹었잖아요. 원작의 아름다움 그대로 느껴보실 준비도 되셨을 거라고 확신해요. 영어 문장 그대로, 작가가 써내려 간 그대로 원작을 만나는 기쁨은 그런 것일 거예요.
Emily Dickinson

에밀리 디킨슨에 대하여
미국 시 역사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19세기에 활동한 미국의 시인이다. 그녀는 변호사이자 정치가였던 에드워드 디킨슨(Edward Dickinson)과 에밀리 노크로스(Emily Norcross)의 사이에서 3남매 중 둘째로 태어났다.

그녀는 가정적인 문제로 인해 과도한 대인 기피 증세를 겪으면서 55년 5개월 5일간의 생애를 마감할 때까지 고향 매사추세츠 주 애머스트에서 은둔 생활을 한 것으로 전해진다. 초등교육 과정을 거친 후 애머스트 아카데미(Amherst Academy)에서 중·고등학교 수준의 교육과 문예 창작 훈련, 마운트 홀리요크 칼리지에서 약 1년간 신학 교육을 받은 것 말고는 정규 학교 교육을 받은 적은 없음에도 창작에 대한 열의를 가지고 당대 최고의 지식인들과 서신으로 시를 교환하였다.

그녀에게 있어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이별을 경험한 것이 가장 큰 시련이었는데 디킨슨을 아끼던 오티스 로드 판사가 1884년에 사망하자 그녀는 건강이 악화되어 2년 후에 세상을 떠난다. 많은 가까운 사람들의 죽음을 겪고 청교도 신앙에 회의를 품었고 이는 그녀의 작품에도 고스란히 나타난다.

자선 단체와 어린 시절의 절친한 친구이자 당시 유명한 작가였던 헬렌 헌트 잭슨(Helen Hunt Jackson)에게 출판을 권유받기도 했지만, 생전에 자신의 시가 출판되는 것을 원치 않기도 해서 생전에는 익명으로 일곱 편밖에 시를 출간하지 못했지만, 사후 44개의 시 꾸러미가 발견되었다.

디킨슨을 전통적인 사고방식, 종교에 대한 불신 등의 영향으로 그녀의 작품에서도 전통적인 시 형식에 대한 반발과 더불어 혁신적인 시도가 시의 내용과 형식에 드러나게 되었다.

평생 문학에 대해 의논해온 비평가 겸 작가 토머스 웬트워스 히긴슨(Thomas Wentworth Higginson)과 토드 부인(Mrs. Todd)의 주선으로 1775편의 시가 3권이 1890년, 1891년, 1896년 연속 출간되고, 1894년에는 2권의 서간집이 출간, 1955년에는 토머스 존슨(Thomas H. Johnson)에 의해 시선집이 출판되었다. 디킨슨은 생전에는 주목받지 못하다가 1920년대에 이르러 알려졌고, 1955년 이후에 위대한 시인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영어 컨텐츠를 만듭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영어로 학습하고 새로운 언어를 익히는 즐거움을 찾아드리는 학습법을 연구하여 새로운 컨텐츠에 적용하는 일을 합니다. 새로운 언어를 익히면 세상을 보는 넓은 시야가 생깁니다. 독자의 시간과 노력을 아껴 그런 세상을 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