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때로 흔들리는 아이의 마음을 달래줄 단단하고 따뜻한 한마디
요즘 아이들은 어른보다도 바쁜 일상 속에서 이유도 모른 채 주어진 과제들을 하며 살아갑니다. 그러다 보면 아직 자신을 돌보는 것에 미숙한 아이들은 자신의 마음이 다치고 곪는 것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어른들 또한 그런 아이들의 감정을 제대로 돌보지 못하고 살아갑니다.
여러 가지 복잡한 상황에서 아이들은 스트레스로 인해 고통 받고 힘들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미숙한 아이들은 스스로 위기를 극복하기보다 주변의 도움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 부모들은 도움이 될 무언가를 찾습니다. 이때 가장 효과적인 것은 바로 ‘말’입니다.
가끔은 아이들에게 “괜찮아?”라고 물어보며 위로할 필요가 있습니다. 때로는 누군가의 말보다 부모님의 목소리가 더 큰 위로가 될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말은 다른 어떠한 매체보다도 강력하게 감정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평소에 무심코 지나쳤던 가족들의 말 한 마디에도 귀 기울여 듣는다면 아이의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힘이 되어주는 좋은 말들을 챙겨두었다가 매일 아침 아이에게 읽어주거나 항상 꺼내 되뇌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아이들이 느끼는 불안감, 우울감, 스트레스 등 부정적인 감정들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나’라는 존재 자체로 소중한 사람이라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다양한 경제, 재테크, 역사, 심리 등 교양 지식 컨텐츠를 만듭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학습하고 새로운 지식을 익히는 즐거움을 찾아드리는 학습법을 연구하여 새로운 컨텐츠에 적용하는 일을 합니다. 새로운 경제, 재테크 지식을 익히면 세상을 보는 넓은 시야가 생깁니다. 독자의 시간과 노력을 아껴 그런 세상을 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